-
최근 뉴스기사들을 보면 각종 사건사고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나 코로나19 이후로는 재택근무 등 비대면 생활이 증가하면서 가정 내 보안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홈CCTV 및 방범용 IP카메라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어린이집·유치원에서도 아동학대 방지 목적으로 설치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지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지원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지원이란!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지원은 최근 들어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범죄 발생은 늘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은 더욱 안전한 환경을 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CCTV는 범죄 예방 및 경찰 활동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스마트 안전장비는 더욱 진보된 기술과 함께 새로운 안전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CCTV 스마트 안전장비는 기존의 CCTV보다 더욱 정교한 기능을 제공하여 더욱 높은 수준의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부는 CCTV 스마트 안전장비의 보급과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 정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는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설치비용을 일부 지원하고 있으며, CCTV 설치와 관련된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에 대한 지원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부는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제조 및 개발에 대한 연구개발 지원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을 통해 CCTV 스마트 안전장비의 기술력과 안전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CCTV 스마트 안전장비는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한 중요한 장비입니다. 따라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알고 사용하게 되면 우리 사회의 안전성은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이러한 점에서도 정부의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 정책은 매우 의미있는 것입니다.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 지원기간
5월 중순에서 말기까지 스마트 안전장비 2차 접수가 시작됩니다. 이번 사업에서는 AI CCTV를 80%까지 지원하며 사업장당 3,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이번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2023년부터 중대재해 발생에 취약한 중소규모 사업장을 대상으로 재해예방에 효과가 있는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 사업을 공고합니다.
스마트 안전장비 사업이란 인공지능, 로봇공학, 정보통신, 사물인터넷, 센서 기술 등의 신기술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재해예방 효과가 있는 안전보건장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AI)기반 인체감지시스템, 위험기계기구 재해예방 스마트 통합안전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이번 사업에서는 이러한 스마트 안전장비를 대상으로 지원하며, 사업장당 3,000만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따라서, 중소규모 사업장에서는 이번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 사업을 통해 안전보건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 사업장 안에서의 재해예방을 위한 대책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 지원대상!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지원 대상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재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상시근로자 50명 미만의 기업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8조 제1항 및 별표 3에 따른 주된 업종별 평균매출액 등이 '소기업 규모 기준' 이하인 경우 또한, 아래의 추가 조건 중 하나 이상을 만족해야 합니다.
◾ 인건비 등으로 인해 지급할 수 있는 자금이 부족한 경우
◾ 기존에 있던 장비의 수리 등으로 인해 추가적인 자금이 필요한 경우
◾ 안전투자 혁신사업 보조금으로 설비를 구입한 경우
🌼 중소기업 확인서
(소기업, 소기업 {소상공인})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경우에만 인정
단, 안전투자 혁신사업 보조금으로 지급받은 설비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지원 대상 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현재 고용하는 근로자 수와 매출액 등을 확인하여 소기업 규모 기준 이하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추가 조건 중 하나 이상을 만족하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안전투자 혁신사업 보조금으로 설비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CCTV 스마트 안전장비 정부지원 대상 사업에 신청이 가능합니다.